2009년 10월 28일 수요일

바보 아내의 사랑

한 부부가 있었습니다. 별 탈 없이 수십년을 함께 잘 살아온 평범한 부부입니다. 다만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부인이 보통의 사람들과 약간 달랐던 모양입니다. 생각과 행동이 조금씩 모자라는 사람이었지요.

 

한 번은 남편이 볼일이 있어 꽤 여러 날 집을 비웠답니다. 그 사이 이웃에 무슨 좋은 일이 있었던 모양입니다. 떡을 돌렸다는군요. 부인은 별 것 아니지만 그 떡을 혼자 먹을 수 없어 남편이 올때까지 단단히 보관을 해 두었습니다. 사랑하는 남편이 돌아오면 함께 오손도손 먹을 생각이었지요.

 

그런데 이 부인이 어떤 사람입니까? 조금 빠지는 사람이었죠. 남편 생각에 잘 보관한다고 한 것이 제법 더운 날씨에 아랫목 이불 속에 떡을 꽁꽁 싸매서 넣어두었던 것이죠. 안타깝게도 남편이 돌아왔을 때 그 떡은 이미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.

 

이 사람의 부인이 다소 모자라는 건 이미 동네 사람이라면 다 아는 일인지라 그의 온전치 못한 행동들은 종종 동네 사람들의 술안주거리가 되곤 했죠. 이번 일도 곧 소문이 퍼져 나갔고, 할 일 없는 사람들의 좋은 안주거리가 되었습니다.

 

마침 그 남자도 참석했던 어느 술자리에서 여느 때처럼 사람들은 그를 놀려댔습니다.

"그래 그 떡은 잘 자셨는가?"

"어때? 먹을만 하던가?"

"하하하 " ......

평소 마음씨 좋고 그들이 이러는게 하루이틀이 아닌지라 잘 참아 왔던 그이지만, 그날은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버럭 화를 내며 한 마디 했습니다.

"그래. 내 마누라는 바보다. 그런데 니들 그 잘난 마누라가 니들이 어디 오래 나갔다 오면 콩 반쪽 남겨놨다 주더냐?"

이 한 마디에 아무도 대답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.

 

 

* 큰아버지께 들었던 이야기입니다. 동네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더군요.

2009년 10월 19일 월요일

신념

우리는 안정된 지위, 편리한 생활, 익숙한 환경 그리고 가족과 지인들. 이 모든 것을 버리고 아무것도 없는 세상을 향해 나갈 수 있을까요?

 

친척 분 중에 목사님이 있습니다. 저 아래부터 시작하여 이제는 목사가 되신지도 오래 되었고, 자식들 다 잘 키워 안정된 직장에 좋은 배필 구해 시집장가 잘 보냈으니 걱정이 없는 사람입니다. 부부간에 화목하고 신도들에 존경 받으니 이만하면 그래도 성공적인 삶을 살아온 분이라 할 수 있겠죠.

 

그런데 이 분이 훌쩍 선교활동을 하겠다고 동남아의 어느 나라로 떠나버린 겁니다. 이미 60이 넘은 나이에 위 모든 것들을 버리고 새로운 세상으로 떠난 것이죠. 처음 소식을 들었을땐 새삼 놀라웠습니다. 목사까지 된 분이니 그 분의 신앙심이야 다시 말할 필요가 없겠지만, 그 나이에 이만큼 일궈놓고 그것을 다 버리고 동남아라니...

 

그 분 말씀을 들으니 그곳은 참으로 불편하다고 하더군요. 일단 날씨가 너무너무 덥답니다. 우리나라 여름날의 더위는 봄날이라는군요. 흘러내린 땀으로 옷이 푹 젖어 몸에 달라붙어서 벗는 것조차 쉽지 않다고 합니다. 그리고 그 곳의 생활 수준은 우리나라 5~60년대의 생활을 보는 것 같다고 합니다. 한국의 거지조차도 그 곳 사람들보다는 훨씬 윤택한 생활을 하고 있을거라 하더군요.

 

그 분이 그곳으로 간지도 벌써 1년도 넘은 듯 합니다. 수개월 전에 그 분을 봤을 때, 얼굴이 무척 수척해지셨더군요. 사실 저는 종교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습니다. 주위에 종교에 관계된 분들이 적잖이 있지만 그야 그분들의 사정이지 저는 어느 종교에 대해서도 별 관심이 없습니다(오히려 종교를 조금 싫어한달까요..) 그리고 그 분에 대해서도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.

 

그런데 그 분의 수척해진 얼굴을 보고 있으니 문득 존경심이 처음으로 들더군요. 내 가족이 있고 나의 모든 것이 있는 익숙하고 편리한 내 조국을 떠나 그 분을 그곳으로 이끈 힘은 무엇이었을까?

 

우리는 저마다 가슴속에 다른 꿈과 신념을 갖고 삽니다. 정치적이거나 종교적이거나 혹은 철학적인... 저마다 이런 것이 있지만, 과연 정말로 그것을 가슴에 크게 품고 그 어떤 역경이라도 딛고 나가는 사람은 몇이나 있을까요. 그렇다면 나는? 나의 신념은 무엇이었을까? 나는 과연 무엇을 향해 나가고 있는 것일까... 곰곰히 생각이 들더군요...

2009년 10월 11일 일요일

온한글 - 한글사랑 이벤트

온한글에서 이벤트를 하는군요.

 

두 가지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선물은 같습니다. '엉뚱상상 손글씨 폰트 패키지' 나 '손글씨 폰트' 를 줍니다. 사실 선물로 주는 물품이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물건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만, 굳이 선물이 필요해서라기보다는 이벤트 참여 자체가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. 그야말로 한글사랑을 위한 행사니까요.

 

각각의 두 이벤트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http://onhangeul.tistory.com/263
http://onhangeul.tistory.com/265

 

첫번째 링크는 블로그의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이벤트입니다. 저처럼 마땅한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가 없는 분들께는 꽤 괜찮은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. 온한글에서 무료로 만들어 주는 것이니 만큼 나중에 이미지에 대한 시비가 생길일도 없을테구요.

 

두번째 링크는 한글사랑 위젯 이벤트입니다. 제 블로그 우측 상단에 있는 세종대왕 위젯이 그것이죠. 제법 모양새도 예쁘고 한글사랑 홍보도 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달아보시길 추천합니다.

 

아름답고 소중한 우리 한글 - 아끼고 가꾸려는 관심이 조금 더 필요하겠죠? 많은 분들이 동참하셨으면 합니다. (무명 블로그라 파급력이 약해서 아쉽군요)